대형폐기물, 이제 인터넷으로 신고하고 배출하세요!
상태바
대형폐기물, 이제 인터넷으로 신고하고 배출하세요!
  • 충청연합방송
  • 승인 2019.05.31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폐기물 인터넷배출시스템 논산시 전역으로 확대 시행-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올해 1월부터 읍·동지역에 시범 운영하던 ‘대형폐기물 인터넷배출시스템’을 오는 6월 3일부터 논산시 전역으로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대형폐기물 인터넷배출시스템’은 기존에 종량제봉투판매소에서만 구입할 수 있던 대형폐기물 수수료 납부필증을 인터넷에서 결제가 가능하도록 구축한 프로그램으로 민원인의 편의를 증진하고자 추진됐다.

면 지역의 경우 논산시 홈페이지(http://nonsan.go.kr/clean/)(모바일 가능)에 접속해 품목별 수수료를 카드결제하고 출력물을 인쇄하거나 신고내역을 기재한 종이를 폐기물에 부착해 결제일로부터 1일 이내 지정한 장소에 배출하면 된다.

배출된 대형폐기물은 각 면사무소 수거일정에 따라 수거되며, 신청자는 홈페이지 신청조회 화면 혹은 문자를 통해 처리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스티커 분실에 따른 민원 해소와 판매소를 찾는 불편함이 줄어 드는 등의 효과가 나타남에 따라 시 전역으로 확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민편의를 위한 다양한 정책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형폐가전의 경우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1599-0903)에 전화하거나 인터넷 www.15990909.or.kr으로 예약배출 신청하면 무상수거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