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태권도협회 2023 지도자 직무교육 개최
상태바
충남태권도협회 2023 지도자 직무교육 개최
  • 전영주
  • 승인 2023.02.06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등록 추천 사범 360여 명 참가... 국기원 승품단심사 추천자격 부여

충청남도태권도협회(회장 김진호)는 2월 4일 논산시 국민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도내 태권도 지도자 36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3년 지도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강식에는 양진방 대한태권도협회장과 김진호 충청남도태권도협회장, 윤석훈 부회장, 황재성 논산시지회장, 김정록 강사 등이 참석했다.

김진호 회장은 개강식에서 ”24절기 중 하나인 입춘을 맞아 도내 태권도 지도자들이 다 함께 참석한 가운데 양진방 대한태권도권도협회 회장님을 모시고 “2023 지도자 직무교육”을 실시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오늘 교육이 일선 태권도장 활성화와 태권도 발전에 밑거름이 되는 유익한 교육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양진방 회장은 특강에서 "모든 조직은 구속하게 하는 한편 개인을 지켜주는 조직이 돼야 하며 상호 공존해야 하고. 긍정과 부정의 양면성이 있으나 상호토론과 대화를 통해 태권도를 발전시켜 나아가야 한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일선 도장에서는 태권도 지도가 아닌 '교육하는 도장'이 돼야 한다“며 "태권도의 가치를 높게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일선 도장에서는 품새에서 벗어나 겨루기는 겨루기가 아닌 겨루기 방법과 기술을 지도해야 한다“고 강조해 많은 교육생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이날 국기원 승품단심사직무교육은 박미옥 총무부장의 심사에 대한 유의사항과 티콘 접수방법에 대한 설명이 있었고, 이어 유정수 교육분과위원장의 규약 및 각종 규정과 국기원 심사규정 및 규칙을 설명했다.

오후에는 신미란 강사와 이태화 강사가 대한태권도협회 표준화 교육과 이어 김정록 전 대한태권도협회 품새 심판위원장의 유급자 및 유 품·단자 품새 실기가 진행됐다.

우정래 심사분과 위원장은 심사 시뮬레이션을 통해 2023년도 심사분과의 승품단심사운영과 심사평가방법에 대한 교육으로 등록 추천 사범들과 공감대를 형성했다는 평가다.

김영근 전무이사는 "이번 교육은 코로나 19 이후 3년 만에 대면으로 만나서 교육하게 되어 일선 지도자들과 모처럼 함께 태권도 발전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교육은 대한태권도협회 도장등록 및 관리규정 제16조와 심사관리규정에 근거하여 매년 지도자 교육을 수료한 등록 추천 사범에게 2023년도 국기원 승품단심사 시 추천 권한을 부여하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 양진방 대한태권도협회장의 인사말과 더불어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국기원 승품단심사 직무교육 및 품새 경기규칙 강습회는 대한태권도협회 전 심판분과 김정록 강사가 초빙되어 실시하였고, 심사직무교육은 김영근 사무국장이 승품 단 심사 접수 절차와 심사 추천방법 심사 추천 시 유의 사항 등에 대하여 자세하게 설명하여 지도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김 국장은 이날 교육을 실시하는 것은 국기원 승품단 심사 규정 제19조에 태권도의 특수성인 사제 간의 예의와 질서 등을 계승 유지하기 위하여 직접 지도한 자를 심사 추천하여야 한다. 심사추천은 동 규칙 제29조(심사추천권한 및 책임)심사추천권한을 부여하기 위하여 정보화 시스템을 운용하며, 심사추천 권한은 온라인 업무처리를 위하여 심사추천 ID로 대신할 수 있다. 심사추천 ID는 태권도 4단 이상 사범자격증을 취득한 자에게 부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승품 단 심사 질서가 확립되도록 일선지도자들의 주의를 당부하면서 불법ID 사용 행위에 대하여는 강력하게 대처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