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책과 함께 한 가족 여정’ 가져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책과 함께 한 가족 여정’ 가져
  • 유영하 기자
  • 승인 2024.11.12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가족 대상으로 ‘꿈을 키우는 책 가족’ 수료식

세종시교육청평생교육학습관(관장 송정순)은 지난 9일 평생교육학습관에서 ‘꿈을 키우는 책 가족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족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개최했다.

지난해 시범 사업으로 첫선을 보인 ‘꿈을 키우는 책 가족 프로그램’은 유아가 올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하고, 가족이 함께 독서의 즐거움을 나누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지난 4월부터 이달 초까지 매월 1회씩 총 8차례에 걸쳐 평생교육학습관과 관내 솔빛숲유치원에서 만 4세~5세가 있는 총 40가족을 대상으로 ▲부모 독서 교육 ▲달마다 만나는 그림책 놀이 ▲그림책 연계 체험형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수료식에는 총 80여 명이 모두 참여해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해 그동안 쌓아온 배움의 결실을 나눴고 엄마, 아빠, 아이들이 동화극 공연을 함께 즐기며 즐거움이 가득한 추억을 만들었다.

 프로그램 참여한 가족 중 한 명인 김유미 씨는 “아이와 함께 수업에 참여하면서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는 시간이 정말 의미 있었고 좋았다”며, “첫 수업 시간에는 조용히 앉아만 있던 아이가 마지막 수업 시간에는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책 놀이 수업에 참여하는 변화된 모습을 보니 뿌듯하고 기뻤다”고 소감을 전했다.

송정순 평생교육학습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우리 아이들이 책에 대한 흥미를 키우고, 책과 함께 성장하는 기쁨을 느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